거병공 진군가 리뷰(~42화)

3_좋아요

평점 : ~42화 (좋아요!)
작가 : 어진용 (전작 – 퇴역병 찬미가)
플랫폼 : 카카오페이지 – 거병공 진군가
키워드 : #판타지, #기갑물, #전개_매우_느림, #일상물_느낌, #주인공의_성장


리뷰

“거병공 진군가”는 느린 템포의 훈훈한 스토리가 주가 되는 정통 판타지 느낌을 좋아한다면 작가님의 필력과 스토리가 흥미로워 추천하는 웹소설입니다. 하지만 정통 판타지와 비교해도 매~~~우 느려서 저도 읽으며 재밌긴 하지만 지친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현재 42화까지 주인공은 여전히 7살이고 글의 주제인 기갑에는 손도 못 댄 앞길이 구만리인 상태입니다.

비슷한 내용을 좀 다르게 써 반복되는 느낌도 없잖아 있고, 주인공의 성격도 딱히 향상심이 있다기보단 착하고 잘 돕는 캐릭터라 읽으며 카타르시스는 힘들지 싶습니다. 쓰다 보니 악평인 것 같지만 주인공의 소소한 성장과 특색 있는 등장인물들, 필력 있는 스토리는 매우 재밌었습니다.


줄거리

주인공은 제국의 거병을 만드는 도시에 살고 있고 그 아버지는 제철소의 기술자입니다. 똑똑하고 착한 주인공은 그가 사는 골목의 모든 주민에게 사랑받는 아이로 성장해 7번째 생일을 맞습니다. 하지만 특급 기밀에 속하는 거병의 자료가 유출되는 사건이 발생하고 관계자인 아버지가 조사받게 됩니다.

아버지가 누구보다 정직한 사람이라는 것을 아는 사람들은 남겨진 주인공을 돌봐주고 그 과정에서 위대한 탐험가였던 이웃 할아버지의 죽음과 아인족 대전사와의 만남 같은 사건은 주인공을 한 층 더 성장시킵니다. 그뿐만 아니라 범상치 않은 신분이지만 자신의 꿈을 위해 가문을 나온 아버지의 신분이 밝혀지고 엄청난 권력을 가진 할아버지가 찾아오는 등 평범했던 주인공의 삶에 여러 사건이 계속해 찾아옵니다.


관련글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모든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