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신급 재능을 사다 리뷰(~15화)

검신급 재능을 사다 리뷰(~15화)

평점 : ~15화 (별로에요)
작가 : 고타마 (전작 – 1대1의 신)
플랫폼 : 문피아 – 검신급 재능을 사다 리뷰
키워드 : #게임판타지, #히든피스, #문피아_공모전, #운빨,


리뷰

“검신급 재능을 사다”는 오랜만에 본 양산형 게임판타지였습니다. 글을 작성하는 현재 골든베스트 5위에 올라있는데 그럴만한 소설은 아니지 싶습니다. 업적을 달성할 시 나오는 ‘박스'(복권)와 미래에 엄청난 가치를 가지는 화폐 ‘골드'(가상화폐)는 괄호를 모티브로 한듯합니다.

그런데 뭘 해도 쏟아지는 박스와 골드가 독자에게 어떤 기대감과 성취감을 줄 수 있을까요? 또한, 히든피스로 만난 황금고블린을 단지 희귀 박스를 여는 관람료만으로 전 재산과 백지수표, 노예계약까지… 주인공 또한 1회차에서 졸부에 갑질하던 모질이가 2회차에서도 스스로의 의지로 강해질 정신력도 없습니다. 소설의 배경이 카카오페이지 ‘전생자’를 따라 한듯한데 비교조차 할 수 없었습니다.


줄거리

주인공은 운이 좋아 히든던전을 발견하고 일약 억만장자가 됩니다. 하지만 전형적인 졸부처럼 행동하다 이후 처절한 몰락을 겪습니다. 그러다 회귀한 주인공은 자신의 과거를 후회하며 미래의 지식으로 현실이 될 게임 ‘유니티’에서 힘을 쌓으려 합니다.

게임의 로고를 보다 각성한 주인공은 엄청난 박스 보상과 권능을 얻습니다. 다른 사람과 달리 원 코인인 그는 히든피스 황금고블린을 찾아내 막대한 재산과 아이템을 갈취합니다. 그리곤 마스터 등급의 NPC와 내기로 검술을 배우기 시작합니다.


관련글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모든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