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머리 기사왕 리뷰(~50화)

4_강력추천

평점 : ~50화 (강추!!!)
작가 : 미스터쿼카 (전작 – 나는 아직 살아있다)
플랫폼 : 문피아 – 검은머리 기사왕
키워드 : #판타지, #미스터쿼카, #로우파워, #기사왕, #킹메이커


리뷰

“검은머리 기사왕”은 [나는 아직 살아있다]의 작가 미스터쿼카님의 작품입니다. 두 작품 모두 뛰어나긴 하지만 초월적인 능력을 갖진 못한 한낱 인간인 주인공이 삶의 목표가 되는 존재를 지키기 위해 치열하게 사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특히 이번 작품은 주인공이 아버지이자 사부이자 조언자로서 딸을 기사왕으로 만들어가는 서사가 재밌었습니다. 부 주인공인 딸 눈투성이의 성장과 신념도 멋진 소설이었습니다.


줄거리

주인공은 야인으로 살아가던 중 기사왕을 만나게 됩니다. 그는 모두가 배척하던 그를 받아준 왕에게 충성하며 인간의 왕국을 건설합니다. 하지만 오크 제국과 엘프 왕국의 공격에 왕이 전사하고 왕국은 무너집니다. 주인공은 기사왕의 마지막 유언에 따라 왕의 후계자들을 선정하고 훈련시킵니다. 이종족의 핍박속에서도 노력한 지난 8년간의 후계 육성은 포기, 죽음, 배신으로 끝이 납니다.

주인공은 검은 머리가 흰머리가 될 동안의 시간이 지나며 지쳐갑니다. 그러다 한 노예 마을에서 오크의 핍박에 저항하는 소녀를 발견합니다. 소녀의 필사적이고 이타적인 마음에 그녀를 마지막 후계로 훈련시킵니다. 그러며 그녀의 기반이 돼 줄 마을을 발전시키고, 병사를 육성하고, 외적의 침략을 막아내며 다시 한번 인간의 국가를 건설합니다.


관련글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모든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