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스타트업 1~6화 리뷰 – 청년들의 창업 도전기

1~6화까지 총평

좋아요

스타트업은 성공을 위해 노력하는 청년들의 모습을 재밌게 보여줍니다. 창업을 시작하며 겪게 되는 역경을 해결해가는 통쾌함, 적절한 멜로, 웃음을 주는 코미디가 잘 어우러진 드라마입니다. 청년실업, N포세대, 창업장려 같은 최근 이슈를 반영했지만 어둡지 않고 유쾌하게 진행됩니다. 또한, 등장인물들의 특색이 살아있어 서로 케미를 잘 이뤘고, 배우들의 연기도 뛰어났습니다.

한 회차에서 역경의 등장과 해결이 모두 이뤄져서 질질 끌지 않는 전개도 좋았습니다. 공대 남자 남도산(남주혁)과 순애보 서달미(배수지)의 멜로도 재밌었습니다. 서달미에게 한 거짓말을 들키지 않기 위해 전전긍긍하며 뛰어다니는 남도산, 한지평(김선호)의 브로맨스 케미가 돋보입니다.

기대되는 점

사람 좋게 웃으며 다른 사람에게 양보만 하고 살아온 남도산이 처음으로 좋아하는 사람이 생기고, 다른 프로그래머와 대결에서 지며 승부욕을 불태우는 모습에 그의 변화가 기대됩니다. 또한, 그는 달미의 오해를 풀기 위해 계속 노력하지만, 상황이 여의치 않아 계속 미루게 됩니다. 과연 진실을 알게 된 달미의 반응과 선택은 어떨지도 기대하고 있습니다.

샌드박스에 도전하며 자신의 목표를 적는 공간이 있는데, 모두가 긍정적인 목표를 적습니다. 하지만 얼굴이 보여지지 않은 한 명의 인물이 ‘복수하기’라는 목표를 적습니다. 샌드박스의 창설자 윤석학 대표가 연관돼 보이는데 그의 사연과 결말이 궁금합니다.

트리비아

  • 스타트업은 tvN에서 2020년 10월 17일부터 09:00에 방영하는 토일 드라마로 총 16부작입니다.
  • 스타트업의 출연진은 배수지, 남주혁, 김선호, 강한나 등입니다.
  • 스타트업의 촬영지는 상암 문화비축기지와 노들섬입니다. 샌드박스라는 스타트업의 창업공간에 잘 어울리는 곳입니다.
  • 스타트업의 작가는 박혜련으로 대표작으로 ‘드림하이’, ‘너의 목소리가 들려’, ‘피노키오’가 있습니다.

인물관계도

드라마 스타트업 인물관계도

다른 드라마 리뷰도 읽어보세요. (클릭)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모든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