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태그

한국 드라마 리뷰

드라마-스토브리그-포스터 (1) [드라마 스토브리그 리뷰] 꼴찌 야구단의 적폐를 개혁해 우승을 넘보는 철혈 단장님 2021년 8월 23일 드라마 스토브리그는 만년 꼴찌 야구단에 부임한 신임 단장이 팀 곳곳에 산적한 문제를 해결하며 우승을 꿈꾸는 드라마입니다. 스포츠의 탈을 쓴 오피스 드라마로 야구를 잘 모르고 스포츠를 좋아하지 않아도 재밌게 보게 만드는 흡입력이 있었습니다. 드라마는 감독, 코치, 선수의 경기를 제외한 모든 구단 업무를 담당하는 프런트 부서에서의 일을 다루고 있습니다.
드라마-조작-포스터 (1) [드라마 조작 리뷰] 거대 언론사의 여론 조작에 맞서 싸우는 다윗들 2021년 8월 15일 드라마 조작은 메이저 언론사의 여론 조작에 맞서 진실을 밝히려는 세 명의 주요 인물이 분투하는 스토리입니다. 타블로이드지 기자로 진실을 위해서라면 법도 무시하는 기레기, 지방으로 좌천됐음에도 정의 구현을 위해 상부의 명령을 거부하는 검사, 부패해가는 신문사의 안에서 초심을 잃지 않고 계몽시키는 기자가 등장합니다.
드라마 카이로스 메인이미지 드라마 카이로스 1~4화 리뷰 – 흥미진진한 타임 크로싱 서스펜스물 2020년 11월 5일 카이로스는 '시그널'이나 '라이프 온 마스' 같은 타임 크로싱 드라마입니다. 드라마의 두 주인공은 1달의 서로 다른 시간대에 살아가며 서로에게 필요한 도움을 주고받습니다. 1달 미래를 살고 있는 김서진(신성록)은 딸이 납치된 후 죽게 되고, 그 충격으로 아내 또한 자살합니다. 1달 과거를 살고 있는 한애리(이세영)은 잃어버린 어머니를 찾습니다. 이런 각자의 이유로 서로를 이어주는 전화기로 소통하며 스토리가 진행됩니다.
드라마 사생활 메인이미지 드라마 사생활 1~9화 리뷰 – 처음 소재만 사기인 드라마 2020년 11월 5일 사생활의 1화와 2화를 봤을 때 사기라는 흥미로운 소재와 서현 당당하고 진취적인 모습에 흥미가 갔습니다. 하지만 영화 '나를 찾아줘'를 보는 듯이 사기나 복수는 저 멀리 사라지고, 죽은 약혼자만 쫓아다니는 이상한 전개에 실망했습니다. 차주은(서현)은 고등학생 때 아버지가 정복기(김효진)에게 사기를 당한 후 복수하려 하지만 실패해 1년간 복역합니다. 이런 원수와 별 계기도 없이 쉽게 파트너가 됩니다.
드라마 앨리스 메인이미지 드라마 앨리스 1~16화 리뷰 – 시간여행과 타임 패러독스 2020년 11월 5일 앨리스는 시간 여행과 타임 패러독스를 다룬 드라마입니다. 시간 선이 복잡하고 여러 설정이 있어서 초반에는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지만, 스토리가 진행되며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과거 어머니의 죽음에 얽힌 비밀의 진실을 찾아가는 서스펜스 장르입니다. 또한, 시간여행이 가능해진 순간 만들어진 미래의 결말을 다룬 예언서를 찾는다는 SF적 소재가 참신했습니다.
드라마 스타트업 메인이미지 드라마 스타트업 1~6화 리뷰 – 청년들의 창업 도전기 2020년 11월 3일 스타트업은 성공을 위해 노력하는 청년들의 모습을 재밌게 보여줍니다. 창업을 시작하며 겪게 되는 역경을 해결해가는 통쾌함, 적절한 멜로, 웃음을 주는 코미디가 잘 어우러진 드라마입니다. 청년실업, N포세대, 창업장려 같은 최근 이슈를 반영했지만 어둡지 않고 유쾌하게 진행됩니다. 또한, 등장인물들의 특색이 살아있어 서로 케미를 잘 이뤘고, 배우들의 연기도 뛰어났습니다.

해외 드라마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