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카이로스 1~4화 리뷰 – 흥미진진한 타임 크로싱 서스펜스물

1~4화까지 총평

좋아요

카이로스는 ‘시그널’이나 ‘라이프 온 마스’ 같은 타임 크로싱 드라마입니다. 드라마의 두 주인공은 1달의 서로 다른 시간대에 살아가며 서로에게 필요한 도움을 주고받습니다. 1달 미래를 살고 있는 김서진(신성록)은 딸이 납치된 후 죽게 되고, 그 충격으로 아내 또한 자살합니다. 1달 과거를 살고 있는 한애리(이세영)은 잃어버린 어머니를 찾습니다. 이런 각자의 이유로 서로를 이어주는 전화기로 소통하며 스토리가 진행됩니다.

그동안 봐왔던 타임 크로싱 작품은 서로가 만날 일 없는 오랜 시간차의 인물들이 각자의 세계에서 문제를 해결합니다. 하지만 카이로스는 1달이라는 짧은 시간차를 갖고 있기 때문에 미래의 정보, 과거의 다른 선택으로 인한 타임 패러독스가 자주 나타납니다. 그들의 선택으로 즉각 바뀌는 타임 패러독스로 긴장감과 지루하지 않은 전개를 보여줍니다. 또한, 김서진 주변의 의뭉스러운 인물들과 김서진과 한애리가 모르는 1달 사이의 비밀이 드라마의 서스펜스를 높여줍니다.

기대되는 점

서로 관련 없는 듯 보이던 두 주인공은 유중건설이라는 공통점을 발견하게 됩니다. 1화에서 김서진이 겪은 건물이 내려앉는 트라우마와 한애리의 아버지가 안 계신 점을 보면 모종의 이유가 있는 것 같아 흥미를 유발합니다.

충직한 부하직원인 줄 알았던 서도균(안보현)과 가정적인 아내 강현채(남규리)가 불륜 관계인 것을 한애리가 알게 됩니다. 또한, 김서진의 메시지를 보지 못한 과거의 한애리는 살해당합니다. 이것을 보면 납치를 한 악역과 또 다른 악역으로 서도균이 될 것 같습니다.

트리비아

  • 카이로스는 MBC에서 2020년 10월 26일부터 09:20에 방영하는 월화 드라마로 총 16부작입니다.
  • 카이로스의 출연진은 신성록, 이세영, 안보현, 남규리, 강승윤 등입니다.

인물관계도

드라마 카이로스 인물관계도

다른 드라마 리뷰도 읽어보세요. (클릭)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모든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