뜻밖에 기사 리뷰(~74화)

3_좋아요

평점 : ~48화 (강추!!!), ~74화(보통이요)
작가 : 홍규
플랫폼 : 문피아 – 뜻밖에 기사
키워드 : #판타지, #신분상승, #기사, #로우파워, #가문, #가족


리뷰

“뜻밖에 기사”는 가난한 소작농의 셋째 아들인 주인공이 유럽 중세가 연상되는 세계에서 신분 상승하는 웹소설입니다. 영지전 파트가 진행되기 전인 48화까지는 스스로 무력의 단련, 새로운 돈벌이, 가족 사업의 형성, 기사로 신분 상승, 정략결혼 등 여러 요소를 준비하고 성취하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전개가 느리지만, 주인공이 확실하게 발전하고 있고 다른 소설이 표현하지 않는 세세한 부분까지 진행되는 이야기는 나름의 매력이 있었습니다. 48화 이후는 영지전 스토리가 진행되며 주인공의 군사적, 무력적 활약이 부각되긴 하지만 정치, 인맥, 신분 등 이유로 고구마가 진행됩니다. 적당한 화 수 이후 이런 부분이 해소되며 사이다가 진행되면 좋겠지만 25화 내내 답답한 상황과 친가 외가로 반복되는 대화 전개가 별로였습니다.


줄거리

주인공은 가난한 소작농의 셋째 아들이지만 빙의 같은 현상으로 현대의 지식과 기억을 얻습니다. 평생 농사를 지으며 살 생각이 없는 그는 가족에게 기사가 되고 싶다는 결심을 말합니다. 그렇게 일과 후 혼자 피트니스, 파쿠르 등으로 신체를 단련하고 사냥한 동물로 단백질을 채우며 몸을 만듭니다.

작은 암염맥의 소금을 밀매하고 가족의 지원을 받으며 기사 수업을 위한 금화를 모아 전투술, 승마술, 병기술을 배우기 시작하고 뛰어난 재능과 노력으로 빠르게 기술을 습득합니다. 그렇게 무력을 쌓은 그는 몰락해가는 기사 가문과 약혼을 하고 그들의 추천을 받아 영주의 관심을 받기도 합니다. 성공적으로 기사가 된 주인공은 더 큰 금력, 무력, 권력, 명성을 얻기 위해 노력합니다.


관련글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모든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