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렙찍고 레벨업 리뷰(~32화)

3_좋아요

평점 : ~32화 (좋아요!)
작가 : 정준 (전작 – 화산전생)
플랫폼 : 카카오페이지 – 만렙찍고 레벨업
키워드 : #현대판타지, #헌터물, #성좌인방물, #망겜의_고인물, #전독시_비슷


리뷰

“만렙찍고 레벨업”은 수많은 변수를 가진 망겜의 고인물이 현실이 된 게임의 결말을 막기 위해 강해지는 웹소설입니다. 사실 플롯이 [전지적 독자시점]과 매우 흡사한데 소설이 아닌 게임이라는 것만 다릅니다. 전독시보다 떡밥이나 인간관계, 스토리, 설정, 분위기에서 하위호환이지만 비슷한 플롯의 라이트한 소설을 찾는다면 작가님의 필력이 괜찮아 읽을 만 했습니다.

하지만 조금 거슬렸던 부분이 있는데 어쨌든 배경이 된 게임이 키보드로 하던 게임입니다. 그런데 “아귀의 약점은 턱입니다!”라며 어떤 커멘드로 턱을 때려봤는지… 또 공략법을 찾기 위해 게임에서 수몰되 보거나, 던전 의상을 입어보거나, 체온을 낮춰보거나 했다는데 그게 가능하면 망겜이 아닌 갓겜이 아닌가 싶습니다. 게임의 고인물이라는 컨셉 때문에 실제론 불가능할 부분을 너무 강조하는게 아쉬웠습니다.


줄거리

주인공은 망겜을 주로 플레이하는 스트리머로 편집자인 친구와 회의하기 위해 카페에서 만납니다. 하지만 곧 모든 사람에게 메시지가 보이며 튜토리얼이 시작되고 악마에게 살해 당하지 않으려면 제물을 바치라는 퀘스트가 발생합니다. 곧이어 망겜의 등장인물들이 진짜 현실에 실제 사람처럼 등장하고, 인류의 퀘스트를 예능처럼 시청하는 성좌들도 나타납니다.

주인공은 망겜이 현실이 됐음을 깨닫고 예언의 성좌가 자신이 미래를 알고 있다는 것을 예언하게 해 그의 후원을 받습니다. 제한 시간이 닥치며 사람들의 여론에 밀린 한 노인이 희생당하려는 순간 주인공은 생명체라는 조건을 이용해 오히려 악마를 제물로 바쳐버립니다. 그렇게 주인공은 망겜의 고인물로서의 지식으로 히든피스를 독식하며 빠르게 성장합니다.


관련글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모든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