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스피싱인데 인생역전 리뷰(~100화)

3_좋아요

평점 : ~100화 (좋아요!)
작가 : 장탄 (전작 – 산지직송 자연산 천재배우 등)
플랫폼 : 시리즈 – 보이스피싱인데 인생역전
키워드 : #현대판타지, #연예계, #전직 탑배우, #배우+가수, #미래 예언, #떡밥회수 장인


리뷰

“보이스피싱인데 인생역전”는 누군가의 설계로 국내 최정상 배우에서 바닥까지 떨어진 주인공이 미래의 단편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보이스피싱으로 성공하는 웹소설입니다. 사실 이 분야의 선구자라고 할 수 있는 [탑 매니지먼트]와 소재가 비슷하긴 하지만 보이스피싱이라는 예언으로 뿌려둔 수많은 떡밥을 귀신같이 회수하는 재미는 더 있었습니다. 손대는 사업마다 빠르게 성공하며 업계 최고 존엄으로 우뚝 서는 카타르시스는 없지만 스토리를 세세하게 다루며 영화, 드라마의 제작 과정과 주인공의 성장을 보여주는 것이 재밌습니다.

하지만 진행이 좀 느린데 [주식 찌라시] 같은 간단한 떡밥은 몇 화내에 회수되지만 [900만 영화 제작]은 중간에 스토리도 많고 다른 떡밥과 얽히기도 하며 100화 만에 회수되기도 합니다. 그러며 쌓인 떡밥은 80~90화에서 6개나 동시에 진행돼 정신없었고, 100화나 이어지는 영화 제작은 [성공!+출세!+명성!]이라는 만족감을 채워주기 힘들었습니다. 또한, 주인공의 시드머니를 위해서지만 한 두 번도 아니고 돈 부족하면 주식 찌라시로 몇억씩 버는 것도 별로였습니다.


줄거리

주인공은 아역부터 시작해 20대까지 연기 배우로서 최고의 커리어를 이어오던 탑 배우였습니다. 하지만 누군가의 설계로 마약, 이중계약 등 가짜 뉴스가 터지며 나락으로 떨어집니다. 그렇게 5년을 원룸에 박혀 폐인처럼 살아가던 그는 보이스피싱 전화를 받게 되고 보이스피싱은 한 여배우의 자살을 예고합니다. 다음날 여배우의 자살 뉴스가 나오자 믿음을 갖게 되고 이후로 로또, 스포츠 토토, 주식의 미래 정보로 시드머니를 쌓기 시작합니다.

그렇게 모인 씨드머니로 무려 900만의 관객을 동원하는 영화 제작에 투자하고, 자신의 인맥으로 구멍 난 출연진을 메꿔 엎어진 영화 촬영을 다시 시작합니다. 보이스피싱으로 300만 관람의 초대박을 터뜨리는 독립영화, 1억 뷰를 달성하는 웹드라마, 10%대 시청률을 기록하는 드라마 제작의 장애물은 치우고, 최고의 제작환경을 지원하며 모두 성공시킵니다. 그렇게 주인공은 투자, 제작, 매니지를 아우르는 엔터테인먼트 기업을 만들어갑니다.


관련글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모든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