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역 드루이드 리뷰(~160화)

3_좋아요

평점 : ~160화 (좋아요)
작가 : 진설우 (전작 – 서울역 네크로맨서)
플랫폼 : 시리즈 – 서울역 드루이드
키워드 : #현대판타지, #드루이드, #길드하우스 고렙 동물원, #상점창, #먼치킨, #사냥학개론 비슷


리뷰

“서울역 드루이드”는 1000년 동안 숲과 동물뿐인 세상에서 짱먹고 귀환한 주인공이 현대에 적응하는 헌터물 웹소설입니다. [헌터], [참교육], [던전], [먼치킨], [몬스터 웨이브]처럼 참신할 것 없는 헌터물의 정석 그 자체입니다. 좀 다르다면 주인공이 비주류인 드루이드여서 동물을 테이밍하고, 야수화해 전투를 벌이고, 식물과 교감하는 능력으로 길드하우스를 만드는 점 정도였습니다.

그래도 남들이 공략 못하는 상위 던전을 휩쓸고, 도시를 괴멸시키는 네임드 침략자를 혼자 처리하고, 밀려 내려오는 몬스터 웨이브를 압도적으로 막아내고, 까부는 상위 랭커 참교육해주는 가벼운 사이다 전개가 괜찮았습니다. 발암 요소 없이 [잘 쓰인 정석적 헌터물] + [먼치킨 사이다] 소재의 가볍게 읽기 좋은 소설이었습니다.


줄거리

주인공은 지구에 몬스터가 출연한 격변의 날 대수림만 존재하는 이세계로 이동됩니다. 야수뿐인 그곳에서 1000년을 지내며 고독한 최강자가 된 그는 우연히 뚫린 포털로 귀환하게 됩니다. 돌아온 주인공은 조금씩 현대인 패치를 하며 혼자 아이를 키우며 어렵게 사는 동생을 구하고 헌터 자격을 얻습니다. 이제 막 등록한 헌터라기엔 너무 강한 능력으로 상위 던전과 상위 침략자들을 쓸어버려 실력을 인정받습니다. 그러며 자신의 영역과 무리의 안전을 중요시하는 야수의 본능으로 길드원과 테이밍 된 고레벨 야수들의 쉼터가 될 길드하우스를 만들어 도시의 방어를 공고히 합니다.


관련글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모든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