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가 블로그 속도에 미치는 영향

블로그를 운영하며 수익을 얻는 가장 쉬운 방법은 애드센스입니다.(애드고시와는 별개로…) 저도 상단과 하단 그리고 전면광고를 띄우고 있는데 사이트 분석 툴인 LightHouse와 Pingdom로 측정했을 때 속도에 가장 큰 영향을 주는 요소는 애드센스였습니다. 그래서 이 포스팅에서는 애드센스가 아예 없을 때, HTML에 코드만 넣었을 때, 광고를 띄우고 있을 때 이 세 상황의 차이를 정리했습니다.




광고를 띄우고 있을 때

처음 만들어진 깡통 워드프레스 블로그의 성능 점수는 98이었지만 글과 이미지가 많아지고 여러 플러그인이 설치되며 성능 점수가 매우 낮아졌습니다. 네이버 메인화면의 성능 점수는 28점으로 크게 차이나지 않지만, CDN 등 여러 최적화로 0.7초 만에 로딩됐습니다. (Pingdom 도쿄 서버로 테스트했습니다.)

애드센스가 블로그 속도에 미치는 영향




HTML에 코드만 넣었을 때

로드 속도는 크게 빨라지지 않았지만, 광고를 띄우기 위한 차단 시간이 감소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광고 소스로 인한 “[aria-*] attributes do not match their roles”, “<frame> or <iframe> elements do not have a title” 오류가 해결돼 접근성 점수가 높아졌습니다.

애드센스가 블로그 속도에 미치는 영향




애드센스가 아예 없을 때

애드센스의 자바스크립트 요청이 없기 때문에 요청 수와 페이지 용량이 작습니다. 무엇보다 블로그의 로드 속도가 전보다 2배 빨라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가 블로그 속도에 미치는 영향




관련글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모든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