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력으로 완전범죄 리뷰(~25화)

염력으로 완전범죄 리뷰(~25화)

평점 : ~25화 (강추!!!)
작가 : 설화담 (전작 – 사표 내고 호주 갑니다)
플랫폼 : 문피아 – 염력으로 완전범죄
키워드 : #현대판타지, #음지, #다크히어로, #염력살인, #본캐_프로골퍼_부캐_안티히어로


리뷰

“염력으로 완전범죄”는 몬스터도 초능력자도 없는 세상에서 악을 증오하는 유일한 염력술사의 심판을 통쾌하고 잔혹하게 보여줍니다. 현대에는 도처에 깔린 CCTV와 블랙박스, 디지털 기록, 과학수사 기법으로 인해 범죄를 저지르고 증거 하나 남기지 않는 것은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하지만 주인공은 ‘프로골퍼’라는 사회적으로 인정받고, 경제적으로도 안정적인 직업으로 자신을 포장합니다. 염력으로 발자국을 숨기고 자살로 위장하거나, 나비를 조정해 CCTV를 가리거나, 살모사를 살인 도구로 사용합니다. 이런 주인공의 이중적이면서 치밀한 모습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또한, 실제 있을 법한 범죄 조직의 악행(고급 룸살롱, 도예 공방으로 위장한 시체 소각로, 살인청부업자의 조건, 염산 처형)과 사회 이면의 이야기도 재밌었습니다.


줄거리

어렸을 때의 주인공은 원생을 폭행하는 고아원장을 염력으로 떨어뜨린 수석으로 살해하려 합니다. 비록 실패하고 다른 원생이 원장을 죽이지만 강렬했던 그때의 기억은 그가 안티히어로를 꿈꾸게 합니다. 그러기 위해 사회적, 경제적, 시간적으로 합리적이며 염력을 십분 활용 할 수 있는 프로골퍼가 됩니다.

그렇게 자신을 숨기고 활동하던 주인공은 두 가지 사건으로 한 범죄조직과 얽히게 됩니다. 지인의 죽음을 조사하는 주인공과 아들의 죽음에 분노한 간부의 사적인 복수가 만나 충돌합니다. 하지만 조직은 그의 정체를 파악도 못 한 채 조금씩 무너져 내립니다.


관련글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모든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