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에서 온 독재자 리뷰(~31화)

3_좋아요

평점 : ~31화 (좋아요!)
작가 : 슬리버 (전작 – 아포칼립스의 고인물)
플랫폼 : 문피아 – 우주에서 온 독재자
키워드 : #현대판타지, #미래문명, #기업물, #슈퍼_인공지능, #사이킥


리뷰

“우주에서 온 독재자”는 미래에 닥칠 외계종의 공격을 대비해 미래인인 주인공이 인류의 기술을 발전시키는 소설입니다. 외계종의 부산물인 블랙메탈, 코어 같은 가상의 특수 소재를 활용해 배터리의 성능을 늘리거나 금속의 강도를 높이며 스티브 잡스 같이 새로운 생태계를 만들어 냅니다.

이런 장르에 빠질 수 없는 슈퍼 인공지능도 등장해 해킹, 코딩, 업무 보조, 첩보 등을 도와줍니다. 특별히 참신하진 않지만 막대한 기술 격차로 기존 기업을 뛰어넘고, 대체 불가능한 능력으로 세계 여러 국가에 갑질을 하는 사이다 소설이었습니다.


줄거리

미래의 인류는 거대 개척선으로 우주를 탐험할 정도의 과학 문명을 이룩합니다. 하지만 금속으로 이루어진 외계종과 전쟁을 하게 되고 인류와 지구는 멸망합니다. 거의 완파 수준이지만 슈퍼 인공지능이 탑재된 함선은 스스로를 수리하며 우주에 방치된 주인공을 구출합니다.

주인공은 유물의 힘으로 함선과 함께 21세기 지구로 이동하고 식물인간 상태인 재벌 3세의 몸에 영혼을 업로드합니다. 그렇게 다시 살 게 된 주인공은 현재의 지구가 인류연합을 결성할 수 있는 환경이 아님을 깨닫고 압도적인 과학력으로 연합의 중심이 될 독재국가를 계획합니다.


관련글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모든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