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소설 내게 주인공은 살인이다 리뷰(~50화)

“내게 주인공은 살인이다”는 정말 특이한 설정의 “웹소설”입니다. 여러 세계에는 [주인공]이라는 말 그대로 세상이 그를 중심으로 돌아가게 만드는 존재들이 있습니다. 환생, 회귀, 기연 등 모든 개연성을 비틀기 때문에 결국 세계를 멸망하게 하는 존재입니다. 아무런 초능력도 없지만 뛰어난 센스를 가진 주인공은 이런 [주인공]들을 쓰러뜨리고 그들의 재능을 흡수해 더 강해집니다.


책정보

4_강력추천

평점 : ~50화 (재밌어요)
작가 : 은밀히 (레벨1부터 시작하는 드래곤 라이프)
플랫폼 : 문피아 – 내게 주인공은 살인이다


키워드

#현대판타지, #다차원유랑물, #재능흡수, #주인공은_주인공을_살해한다


스토리

주인공은 초능력이 없는 무능력 헌터입니다. 총기, 폭탄, 통찰로 헌터 세계에서 활동하던 그에게 병이 생기고, 회사는 그에게 해고를 통보합니다. 십 년간 몸담았던 길드의 배신과 병에 모든 것을 놓은 순간 홀로그램이 나타납니다. “계약을 해 세계의 개연성을 파괴하는 [주인공]을 죽여라!”라는 제안을 받아들입니다. 첫 임무를 성공한 후 그의 수명이 늘어나고, 평생 갖지 못한 “재능”을 얻게 됩니다. 주인공은 더 강해지기 위해 다시 의뢰를 받습니다.


특징

주인공이 다른 세상에 가는 설정이 “이차원 용병”과 비슷합니다. 하지만 역할극이 아닌 다른 [주인공]의 주변 인물로 나타나 그를 죽이는 킬러입니다. “[검 하나로 세계 최강] #먼치킨 #사이다 #인생2회차 #재능만랩” 의 [주인공]처럼 엄청난 재능으로 강해지는 적, 어떤 일을 하든 운이 따르는 적, 미래를 아는 회귀자 등 [주인공]들과 싸우게 됩니다.

단지, 적을 죽이는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주변 인물로 [주인공]을 관찰하고, 약점과 공략법을 만들어갑니다. [주인공]들의 설정은 다양하고, 세계관도 다양하기에 회차마다 질리지 않는 소설입니다. 앞으로 어떤 [주인공]이 나타나고, 공략해 나갈지 기대됩니다.


태그 – 웹소설, 내게 주인공은 살인이다
다른 웹소설 리뷰도 읽어보세요. (클릭)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모든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