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소설 내 안에 고블린 작업장 리뷰(~40화)

웹소설 “내 안에 고블린 작업장”의 주인공은 우연히 고블린 로드가 됩니다. 노력했지만 하급 헌터에 불과했던 주인공은 고블린 부대와 고대상점으로 빠르게 강해집니다. 던전의 고블린들 찾아 모으고, 고블린의 땅 이스빌람을 발전시킵니다.

헌터물 + 영지물 요소가 들어있습니다. 던전에서 가장 흔한 몬스터인 고블린이지만 노멀, 홉, 샤먼, 비스트, 자이언트 고블린 등 마치 개미처럼 역활에 따라 모습과 특성이 다른 것이 재미있습니다. 고블린의 땅 이스빌람과 고대상점의 비밀도 흥미롭습니다.


책정보

4_강력추천

평점 : ~40화 (재밌어요)
작가 : 흙색 (전작 – 귀환했더니 최강 힐러)
플랫폼 : 문피아 – 내 안에 고블린 작업장


키워드

#현대판타지, #헌터, #영지물, #다양한_고블린, #상점창


스토리

막대한 어머니의 병원비에 쉴 틈 없이 사냥을 다니던 주인공은 변종 던전의 고블린들에게 잡힙니다. 원래는 제물로 바쳐졌겠지만, 주인공의 발악으로 샤먼을 죽이고 고블린 로드의 정수를 흡수합니다. 사나운 몬스터였던 고블린은 그에게 절대 복종하고, 잃어버린 고블린의 땅 이스빌람으로 이동하는 능력을 얻습니다. 이스빌람의 영지 광산에서 얻는 광물로 고대상점의 검술서, 비약, 특수 아이템, 건물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더 많고, 다양한 고블린을 얻기 위해 던전을 탐험해 이스빌람으로 데려옵니다. 다른 특성의 고블린으로 공격대를 만들어 공략하기도 합니다. 처음에는 강해지기 위해 고블린을 이용했지만, 시간이 지나며 정과 책임감이 생깁니다. 더 좋은 고블린들의 생활과 안정을 위해 영지를 발전 시켜 갑니다.


특징

고블린들은 개미처럼 역활에 따라 다양한 모습을 갖고 있습니다. 탱커로 강한 체력과 힘을 가진 자이언트 고블린, 빠르고 치명적인 비스트 고블린, 마법을 사용하는 샤먼처럼 다양합니다. 주인공은 이것을 활용해 효율적인 공격대를 만들어 던전을 공략합니다. 앞으로 어떤 다른 특성의 고블린이 나올지 궁금하게 만듭니다.

개인적으로 영지물을 좋아해 영지를 조금씩 발전시키는 모습도 재밌었습니다. 주인공은 처음에 도구로 사용하려던 고블린을 위해 건물을 짓고, 요리하며 챙기는 모습을 보입니다. 비록 소설이지만 꼬맹이(노멀 고블린)들의 귀여운 행동을 보면 그럴 만도 해 보입니다.


태그 – 웹소설, 내 안에 고블린 작업장
다른 웹소설 리뷰도 읽어보세요. (클릭)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모든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