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소설 로마 재벌가의 망나니 리뷰(~50화)

“로마 재벌가의 망나니”는 공화정 시대의 고대 로마제국을 좋아한다면 재미있을 “웹소설”입니다. 주인공은 미래의 지식으로 부를 늘리고, 원로원을 장악하고, 평민들의 평판을 높이고, 군공을 세우는 등 로마를 장악하기 위한 행보를 합니다.

공화정의 특성상 위로 올라가려면 4가지가 필수이기에 주인공이 집정관이 되거나 그에 준하는 직위에 오르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 재미있습니다.


책정보

3_좋아요

평점 : ~50화 (보통이요)
작가 : 폭식마왕
플랫폼 : 문피아 – 로마 재벌가의 망나니


키워드

#판타지, #역사대체물, #고대로마, #공화정, #로마갑부의_망나니_첫째아들


스토리

도서관에서 고대사 과제를 하던 주인공은 잠깐 잠이 듭니다. 깨어난 그는 고대 로마의 대갑부 크라수스의 첫째아들로 바껴 버립니다. 어리둥절했지만 흙수저로 정신없이 살아온 주인공은 아버지의 후광으로 편히 사려는 계획을 세웁니다. 새로운 친구들과 포도주를 진탕 마신 후 집에 오는 길에 폭행을 당하는 노예를 보게 됩니다. 이 모습에 로마를 개혁하기로 다짐하고 미래의 지식으로 두각을 드러내기 시작합니다.


특징

삼두정치로 유명한 카이사르, 폼페이우스와 함께 한 축을 담당한 크라수스가 주인공의 아버지입니다. 현대의 재벌처럼 부동산, 광산, 농장, 소방서 등 갖가지 사업을 모두 가진 대갑부입니다. 2016년 환율로 그의 재산을 추정하면 202조 3,000억 원으로 역사적 갑부 순위 8위를 차지했습니다. 주인공은 초반에 이런 아버지의 상업에 발명, 대흉년 등 미래지식으로 도움을 주며 금력을 갖습니다.

그 외에 너무 유명한 정치가 겸 장군 겸 독재자 카이사르, 위대한 장군 폼페이우스, 로마 노예/평민 혁명의 스파르타쿠스 등 역사적 인물들을 볼 수 있습니다. 역사대체물이기 때문에 진짜 역사와 다르지만 스파르타쿠스의 반란, 크라수스의 토벌, 폼페이우스의 해적 토벌 등 큰 사건은 같아 로마 역사를 안다면 한층 더 재미있습니다.


태그 – 웹소설, 로마 재벌가의 망나니
다른 웹소설 리뷰도 읽어보세요. (클릭)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모든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