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소설 사상 최강의 군벌 리뷰(~100화)

웹소설 “사상 최강의 군벌”의 세계는 몬스터의 침입과 함께 모든 현대 병기가 무력화됩니다. 주인공은 현대 병기를 상점창으로 구입할 수 있는 능력을 얻습니다. 마침 은퇴 전 동료들과 만나고 있던 주인공은 세력을 모아 군벌을 만들기 시작합니다.

혼자 현대 병기를 구입하고, 사살한 포인트를 얻는 것이 “나 혼자 상점창”과 비슷합니다. 다양한 현대 병기의 특성과 위력을 잘 보여주는데, 밀리터리를 잘 모르는 저도 잘 이해할 수 있게 진행된 소설이었습니다.


책정보

3_좋아요

평점 : ~100화 (재밌어요)
작가 : 칼튼90 (전작 – 아포칼립스의 악덕 사장, 영화 속 능력흡수)
플랫폼 : 문피아 – 사상 최강의 군벌


키워드

#현대판타지, #현대병기, #군인, #멸망한_세상의_유일한_군대


스토리

지구에 갑자기 몬스터가 나타나고, 모든 현대 병기가 녹슬고 파괴됩니다. 주인공은 모든 현대 병기가 파괴된 상황에서 유일하게 상점창으로 무기를 구할 수 있습니다. 신체능력, 특수능력이 인간과 차원이 다른 몬스터도 총기 앞에서는 무력합니다.

적을 죽이고 얻는 공헌도로 총기, 전차, 전투기 등 무기체계를 갖춰나갑니다. 주변의 생존자를 받아들이고, 훈련시켜 군인을 양성합니다. 세계에서 유일하게 현대 병기를 갖춘 군벌로 성장해 나갑니다.


특징

밀리터리 지식이 없어도 쉽게 볼 수 있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무기의 재원, 능력, 위력 이야기로 잘 표현했고, 현대전의 모습과 교리를 볼 수 있었습니다. 중장갑차가 카메라로 시야를 확보하는 것, 수 시간 동안 화력 투사 가능한 건십, 전투헬기 조종사의 전투 보조 등 몰랐던 현대전을 알 수 있어 재밌었습니다.

참고로 밀리터리 소설을 좋아한다면 “납골당의 어린왕자”란 소설을 읽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태그 – 웹소설, 웹소설 사상 최강의 군벌
다른 웹소설 리뷰도 읽어보세요. (클릭)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모든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