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소설 전업 힐러는 점점 강해진다 리뷰(~95화)

“전업 힐러는 점점 강해진다”은 특별한 세계관을 가진 웹소설 입니다. 이 세계의 인류는 대지의 끝에 도달한 적이 없습니다. 인간이 사는 곳의 경계에는 끝없는 대수림이 둘러싸고 있고, 숲 안에는 몬스터와 각종 위험이 존재합니다.

이런 대수림의 경계에서 살아가던 주인공이 귀족의 강압으로 숲 안 유적으로 길 안내하게 됩니다. 주인공의 특별한 능력과 비밀, 특별한 세계관의 떡밥, 사이다 전개가 특징인 소설입니다.


책정보

4_강력추천

평점 : ~95화 (재밌어요)
작가 : 10억조회수
플랫폼 : 문피아 – 전업 힐러는 점점 강해진다


키워드

#판타지, #힐러, #재능복제, #특이한_세계관, #주인공의_망나니_귀족_길들이기


스토리

주인공은 자신을 길러주던 스승이 죽은 후 대수림의 경계에 있는 개척마을에 살아갑니다. 이런 그에게 대수림 안의 유적을 발굴하려는 귀족이 기사단과 용병단을 이끌고 나타납니다. 강제로 길 안내를 시작했지만, 최선을 다해 그들을 도와줍니다.

뛰어난 힐러이기도 했던 주인공은 특별한 능력을 가졌는데 치료를 한 대상의 생체정보를 가져와 흡수하는 것입니다. 그 능력으로 없던 재능이 생기고, 육체 능력이 빠르게 강해집니다. 유적에 도착한 주인공은 스승에게 얽힌 비사를 알게 됩니다. 유적 발굴이 끝나고 귀족을 따라 세상에 나선 주인공은 스승의 일을 추적해 나갑니다.


특징

대수림으로 둘러싸인 인간의 세계는 진짜 세계에 비하면 매우 작습니다. “헌터X헌터”에서 나오는 세계와 비슷합니다. 그 안에는 몬스터, 이종족 등 인류가 감당하기 힘든 존재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인류를 위해 대수림의 나무를 베어내고, 몬스터와 싸우며 터전을 넓히는 “나무꾼”이라는 존재들이 있습니다. 주인공의 스승도 국가를 뛰어넘는 이 단체의 일원이었습니다. 하지만 강하고 비밀스러운 조직의 석연치 않았던 사건을 추적해 나가는 스토리입니다.

다른 특이점은 세계가 여러 차례 멸망했었다는 것입니다. 현생 인류 전에도 고도의 문명들이 존재했지만, 어떤 때는 불에 멸망하기도 하고, 물에 잠기기도 했습니다. 직전 문명은 식물에 의해 사라진 듯합니다. 유적과 만년개미의 존재로 알 수 있었던 멸망의 비밀이 스토리가 진행되면서 풀리는 재미가 있습니다.

등장인물 중에 “뀨”라는 만년개미가 있습니다. 만년을 살아가는 초 장수 종이지만 몬스터들에게는 호구인 종족입니다. 이런 종족의 공주 애벌레인 “뀨”는 전승되는 선조의 기억으로 주인공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이 캐릭터의 눈치 없음과 철면피, 왕위 찬탈을 노리는 패륜아 같은 엉뚱한 모습이 귀여웠습니다. 왕위를 계승 중입니다 어머니.


태그 – 웹소설, 전업 힐러는 점점 강해진다
다른 웹소설 리뷰도 읽어보세요. (클릭)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모든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