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소설 KFC 변경군단의 기사(~50화)

웹소설 “KFC 변경군단의 기사”는 주인공의 성장이 돋보이는 소설입니다. 이 성장은 무력이 아닌, 사회를 살아가는 것에 대한 성장입니다. 귀족이지만 사기로 몰락한 가문 때문에 돈 한 푼에도 쩔쩔매던 주인공이 사업, 경영, 인간관계, 사회생활 등에 깨달음을 얻습니다. 완성되지 못한 사회초년생이 조금씩 발전해나가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책정보

4_강력추천

평점 : ~50화 (재밌어요)
작가 : 호질 (전작 – 벌써 벗은 영주님 : 델로아 전기)
플랫폼 : 문피아 – KFC 변경군단의 기사


키워드

#판타지, #기갑물, #경영물, #개척영지물 #주인공의_내적_성장


스토리

주인공은 촉망받던 기사학도였지만 가문의 몰락으로 돈을 벌기 위해 변경군단의 기사가 됩니다. 변경 군단은 제국의 변경에서 각종 괴수와 싸우며 땅을 넓히고, 정착한 개척민들을 보호합니다. 기사로서 명예는 없지만, 괴수 부산물로 많은 수입을 얻을 수 있습니다. 아버지가 사기를 당해 몰락했기에 주인공은 돈에 큰 트라우마가 있습니다.

그저 아끼고, 열심히 사냥해 돈을 모읍니다. 하지만 자손이 없던 친척의 죽음으로 그의 재산을 상속받기 위해 만난 제국의 변호사로 큰 전환점을 맞게 됩니다. 단지 아끼는 것을 넘어, 투자하고, 직접 성장시키고, 거시적으로 사업을 보며 사업과 지위를 성장시켜 나갑니다.


특징

가끔 보게 되는 “부자들의 마인드” 같은 류의 자기 개발법을 소설로 쓴 느낌을 받았습니다. 자신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스스로에게 투자를 아끼지 말 것, 사업과 같은 주도적인 일을 할 것, 주식 등 투자를 할 때 미래를 예측할 것 등입니다. 주인공과 주변 인물이 사업을 하고, 실패하고, 보완해서 성공하는 기업물 요소가 있습니다.

주인공이 주둔하는 곳은 변방의 대자연과 맞닿은 곳이고, 그 안에는 괴수가 득실댑니다. 변경 군단은 이런 변경을 개발해 나갑니다. 군단의 보호로 개척마을을 만들고 그들에게 세금을 얻습니다. 주인공은 이런 군단의 높은 곳으로 올라가고, 변경을 개발하는 영지경영물 요소도 즐길 수 있습니다.


태그 – 웹소설, KFC 변경군단의 기사
다른 웹소설 리뷰도 읽어보세요. (클릭)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모든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