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보이는 무림티비 리뷰(~54화)

2_보통이요

평점 : ~54화 (보통이요)
작가 : 고하솜
플랫폼 : 문피아 – 잘 보이는 무림티비
키워드 : #무협, #인방물, #트루먼_쇼, #무림_컨셉_라이브_방송


리뷰

“잘 보이는 무림티비”는 전통적인 무협지보단 무협 분위기의 인방물입니다. 무림에 환생한 주인공은 유튜브와 라이브 방송이 가능한 능력을 얻습니다. 그는 시청자와 소통하며 갓난아기에서 청년으로 성장하죠. 적을 죽이거나 싸우는 장면은 거의 없고, 무림의 일상을 컨셉으로 잡은 유튜버의 성장기입니다.

그래서 긴박감이나 성장이 돋보이는 소설은 아닙니다. 또한, 유튜버의 조회수, 후원금 등을 내공으로 사용하는데 설정에 어색한 부분이 있습니다. 그래도 무협풍 인방이라는 특이한 소재가 괜찮았습니다.


줄거리

주인공은 난생처음 유튜브를 찍기 위해 준비하던 중 감전으로 죽습니다. 그리곤 무림의 상단 가문의 아들로 환생하게 됩니다. 성인의 정신을 가졌지만, 몸은 갓난아기인 그는 무료한 시간을 보냅니다. 그러다 어떤 장비도 없이 유튜브의 영상을 보거나, 녹화하고, 라이브방송을 할 수 있는 능력을 얻습니다.

어느 정도 성장한 주인공은 처음으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합니다. 10명도 안 되는 구독자지만 꾸준히 방송으로 소통하며 채널을 키워갑니다. 구독자들은 무림 컨셉의 소년 유튜버라는 특색과 귀여운 히로인 꼬마로 인해 조금씩 유입됩니다. 그러며 구독자 수, 조회수, 후원금이 자신의 능력과 무공에 영향을 주는 것을 알게 됩니다.


관련글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모든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