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 무림 트레이너 리뷰(~60화)

4_강력추천

평점 : ~60화 (강추!!!)
작가 : 크루크루 (전작 – 오크제국건설기)
플랫폼 : 시리즈 – 천재 무림 트레이너
키워드 : #무협, #헬창물, #소림사, #소림은 쇠질의 성지가 되었다, #재활 치료


리뷰

“천재 무림 트레이너”는 무림에서 헬창(외공)의 본좌라고 하면 당연히 떠오를 소림사 동자승에 빙의한 주인공이 무공을 익히는 웹소설입니다. 운동에 극히 진심인 헬창이 잘못된 훈련법에 분노해 현대의 과학적인 운동법을 퍼뜨리고 그 나비효과로 부동의 소림이 변하고 강해지는 모습이 재밌었습니다. 정확한 부분을 조져주는 PT, 근육에 가중을 더하는 운동기구, 운동 전후 부상을 방지하는 스트레칭으로 소림을 쇠질에 물들여버립니다.

또한 소림의 태사조를 뇌신장(전기 자극 치료기)과 여래신장(적외선 조사기)으로 재활치료 하는 것도 특이했습니다. 권투 등 현대의 격투기와 달리 하늘거리며 불필요한 동작이 많은 무협지의 무공을 현대인의 시선과 내공이라는 소재를 엮어 풀어내는 부분도 참신했습니다.


줄거리

헬스장 일로 바쁘던 주인공은 휴식을 취하기 위해 읽은 소설 속 동자승에 빙의하게 됩니다. 그렇게 시작한 첫 수련에서 마보를 몇 시간씩 시키자 오히려 몸을 망치는 방법이라며 반박합니다. 하지만 마음 수양이 잘 된 소림의 어른들은 그에게 일주일의 시간을 줘 성과를 증명하게 합니다. 그렇게 마이페이스로 맨몸운동을 하고, 열심히 콩과 버섯을 편식하며 기른 근력으로 관절기를 걸어 자신보다 덩치 큰 상대를 제압합니다.

자신만의 훈련법을 인정받았지만 현실과 달리 막강한 힘을 발휘하는 내공의 존재를 알게 된 주인공은 신체 단련 외의 수련을 성실히 따릅니다. 그러며 스트레칭, 과학적인 맨몸 운동, 기구 운동으로 폭발적인 신체적 성장을 하고 조금씩 몸이 망가지기 시작한 선배와 사문 어른들을 재활 치료하며 신뢰를 얻습니다. 그렇게 조금씩 과학적으로 바뀐 수련법으로 성장한 제자들로 인해 소림은 전성기를 맞습니다.


관련글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모든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