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 흑마법사 리뷰(~35화)

3_좋아요

평점 : ~35화 (좋아요!)
작가 : 노란커피 (전작 – 쥐쟁이 챔피언)
플랫폼 : 문피아 – 천재 흑마법사
키워드 : #판타지, #흑마법사, #마력_대신_감정, #천재, #근대_유럽_분위기


리뷰

“천재 흑마법사”는 특이하게 인간의 감정을 원료로 흑마법을 사용합니다. 또한, 자식을 사랑하는 어머니의 모성애를 녹여 만든 담배나 생명력을 응축해 활력을 주는 약에도 사용됩니다. 흑마법사들은 근대의 고단한 노동자들에게 돈을 주고 이런 요소를 추출하지만, 반복될수록 그들은 쇠약해지고 감정을 잃습니다.

결국 돈은 주지만 마지막엔 파탄에 이르게 하는 이런 사업을 갱이나 고아들을 모아 운영한다는 설정으로 보여줍니다. 근대의 산업혁명과 그 어두운 부분에 흑마법을 섞은 것이 특이했습니다. 주인공의 성격은 맹하고 유한 듯 보이지만 대화가 결렬되면 즉각 무감정하게 대처하는 외유내강의 모습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줄거리

주인공은 감정 없는 인형 같은 소년으로 광산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어느 날 한 신사가 광산 마을에 찾아와 자신의 시험을 통과한다면 더 좋은 삶을 살 수 있을 거라고 약속합니다. 신사는 감정을 이용해 보이지 않는 원을 만들어내고 모두가 현실만 바라볼 때 사람의 감정을 볼 수 있는 주인공만이 시험을 통과해 그의 제자가 됩니다.

흑마법사는 그를 고아들이 운영하는 소시지 공장으로 위장했지만, 사실은 흑마법이 가미된 담배와 활력 약을 만드는 아지트에 데려놓습니다. 그 후 방치되지만, 주인공은 천재적인 재능으로 선배들의 흑마법을 분석해 독학합니다. 그는 조용히 흑마법을 공부하고 싶어 하지만 그의 성장에 두려움을 느낀 상급 제자의 방해와 마법사들과 분쟁 등 위험이 찾아옵니다.


관련글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모든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