콕피트 안의 고인물 리뷰(~49화)

4_강력추천

평점 : ~49화 (강추!!!)
작가 : 고머
플랫폼 : 문피아 – 콕피트 안의 고인물
키워드 : #판타지, #기갑물, #자낳괴, #알드노아_제로, #고인물


리뷰

“콕피트 안의 고인물”은 기갑물 장르의 게임을 하는 듯한 느낌을 주는 웹소설입니다. 뛰어난 활약을 펼치며 계급을 높여가고, 한 번씩 등장하는 제국의 네임드 기사를 격추하며 얻은 잔해로 자신의 기체를 강화합니다. 육지, 해상, 허공, 사막 등 여러 환경에서 레일건, 기관단총, 소드 등 노획한 무기로 다양한 전투도 연출합니다.

단순히 뛰어난 컨트롤로 싸우는 것이 아닌 빙의 전 고인물 게이머로서 수없이 많이 세이브&로드를 하며 쌓아온 배포와 실험한 전략까지 더해 자신보다 강한 적을 공략해 가는 모습이 재밌었습니다. 소설의 분위기가 애니메이션 [알드노아 제로]와 비슷합니다.


줄거리

주인공은 가상현실 기갑물 게임의 고인물로 엄청난 실력을 가졌지만, 구독자는 오직 2명뿐입니다. 자낳괴(자본주의가 낳은 괴물)인 그는 정체를 알 수 없는 두 구독자의 뀀에 낚여 게임 속 세상에 들어오게 됩니다. 막강한 북쪽의 제국은 남하하며 주인공이 소속된 연합과 전쟁 중에 있습니다.

들어오자마자 그가 있던 사관학교가 습격당하고, 생도들이 몰살당하는 상황에 겨우 하급 타이탄에 탑승합니다. 주변에 수많은 적의 기체가 있지만, 콕피트에 탑승한 주인공은 엄청난 컨트롤로 탈출합니다. 자신을 추격하는 용장기를 박살 내고, 가르강튀아호에 탑승해 본격적으로 전쟁에 참여하게 됩니다.


관련글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모든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