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영병이 살아가는 법 리뷰(~38화)

3_좋아요

평점 : ~38화 (좋아요!)
작가 : 오동냐무 (전작 – 오픈월드 속 방랑 용병)
플랫폼 : 문피아 – 탈영병이 살아가는 법
키워드 : #판타지, #먼치킨_떠돌이, #탈영병, #이계_여행, #로우파워, #여행기, #선인


리뷰

“탈영병이 살아가는 법”은 먼치킨인 주인공이 대륙을 떠돌며 머문 마을이나 도시의 문제를 해결하는 웹소설입니다. 주인공이 코난처럼 사건을 몰고 다니고 전투도 계속되지만 만나는 사람들과 대화, 인연, 술자리가 만드는 훈훈한 여행기 느낌이 좋았습니다. 읽으며 나도 이런 여행을 해보고 싶다고 생각하게 만드는 매력이 있습니다. 그러면서 악마 퇴치라는 메인 스토리와 인연과의 재회를 통한 협력도 놓치지 않은 웰메이드 소설입니다. 봉사와 기부를 하는 여유롭고 착한 부자 같이 쫓기는 상황에도 사람들의 어려움을 외면하지 않는 주인공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줄거리

주인공은 대륙 최강의 부대 중 하나로 꼽히는 발타산의 레인저 부대 출신 탈영병입니다. 자유롭게 대륙을 여행하며 사람들의 삶을 구경하고 싶은 그는 신분을 숨기고 떠돕니다. 그러며 극악한 살인마, 아이를 납치하는 늑대들, 시체를 밀매하는 상인, 타락한 성직자 같은 악인이 벌이는 사건에서 남의 어려움을 외면하지 않고 금전도 욕심내지 않으며 문제를 해결합니다. 하지만 그럴수록 도망쳤던 자신의 사명과 마주하게 되고, 탈영한 그를 추적하는 옛 동료와의 재회 또한 가까워집니다.


관련글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모든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