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해피 고문재단 리뷰(~100화)

“해피해피 고문재단”은 SCP재단을 모티브로 한 웹소설입니다. 인류를 위협하는 각종 현상, 괴물, 물건을 사람들에게서 격리해 인류를 보호하는 집단에 입사하게 된 백치미 주인공의 이야기입니다. 이전에 포스팅한 ‘딥 인사이드 아웃’을 보고 작가님의 다른 소설에 관심이 가 보게 됐습니다. 단지 괴물만 나오는 다른 소설과 다르게 현상, 물건 또한 각자 규칙을 가진 위험한 침식현상들의 미스터리함과 그 비밀을 푸는 주인공의 행보가 재밌었습니다.

하지만 초반과 달리 후반에 등장하는 침식현상의 특이함과 신선함이 떨어집니다. 또 침식현상의 비밀이 풀리기보단 멍청해 보이는 주인공을 무시하는 인물의 등장과 처절한 최후가 몇 번씩 반복되며 재미가 떨어졌습니다.

책정보

4_강력추천

평점 : ~100화 (재밌어요)
작가 : 작가G (전작 – 딥 인사이드 아웃)
플랫폼 : 문피아- 해피해피 고문재단
키워드 : #현대판타지, #SCP재단, #백치미_주인공, #완전기억능력, #캐빈인더우즈


스토리

인류는 극도로 발전한 과학으로 기본소득과 자동화, 안드로이드를 실현합니다. 그 결과 대부분 인류는 가상현실에서 편하게 놀고먹습니다. 하지만 소수만 알고 있는 ‘침식현상’이라고 불리는 존재들이 존재합니다. 현상, 괴물, 물건으로 나타나는 이것들은 종류에 따라 파괴할 수 없는 불사성과 인류를 멸망시킬 위험성을 갖고 있습니다. 그래서 TF라는 국제적 재단을 만들어 이것들은 격리하고 연구해 파괴하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주인공은 IQ84의 약간 모자란 지능을 가졌지만, 완전기억능력이라는 재능을 갖고 있습니다. 덕분에 그가 일하던 공장을 덮친 침식현상에서 생존합니다. 주인공을 눈여겨본 재단은 그를 제주도의 제 6 처리시설 가드로 고용합니다. 그렇게 주인공은 지하 80층의 시설에 격리된 수많은 침식현상을 관리하게 됩니다.


태그 – 웹소설, 해피해피 고문재단
다른 웹소설 리뷰도 읽어보세요. (클릭)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모든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