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무기도 만들어 드릴까요 리뷰(~75화)

3_좋아요

평점 : ~75화 (좋아요!)
작가 : 북홀릭
플랫폼 : 문피아 – 핵무기도 만들어 드릴까요?
키워드 : #현대판타지, #기업물, #방산기업, #현대무기, #1998년도


리뷰

“핵무기도 만들어 드릴까요?”는 2024년까지의 국방과학연구소 연구자료를 가진 주인공이 방산 기업을 키워나가는 웹소설입니다. 밀덕이 아니여도 신소재, 과학 법칙, 발상의 전환, 기술이전, M&A 등으로 발전해나간 현대 무기의 역사를 재밌게 읽을 수 있었습니다.

유명한 전투기 F-22 랩터가 대당 가격이 4,000억 원이라고 하는데 소설에서는 개발한 전차, 전투기, 포탄, 방공망을 팔며 수백억 단위로 성장하는 만족감을 줍니다. 하지만 많이 아쉬운 부분은 그런 병기들의 위용을 보이는 전투 장면이 적다는 것입니다. 마음 같아선 평행 우주로 몬스터 게이트나 외계인이 침략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줄거리

주인공은 2024년 국방과학연구소에 근무하던 연구원이었지만 산업스파이의 기술 유출을 막던 과정에서 살해당합니다. 다시 깨어난 그는 1998년 자신의 친구이자 방산 기업 회장 아들의 몸에 빙의하게 됩니다. 또한 자신에게만 보이는 창을 통해 미래 현대 무기의 연구기록을 열람할 수 있게 됩니다.

주인공은 당시 회사에서 개발 중이던 신형 철갑탄의 소재를 바꿔 위력을 높이는 데 성공하며 아버지의 신임을 얻습니다. 이후 기술을 연구할 연구소를 설립하고, 한국 또는 미국 등 국가와 계약으로 막대한 매출을 만들어냅니다. 그렇게 미국의 무기를 수입하기만 하던 한국에 거대 군수 기업을 만들어냅니다.


관련글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모든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