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산파 역대급 천재 리뷰(~32화)

4_강력추천

평점 : ~32화 (강추!!!)
작가 : 묘엽 (전작 – 스트라이크를 던져라)
플랫폼 : 문피아 – 화산파 역대급 천재
키워드 : #무협, #화산파, #천재, #검술일성vs선심후수


리뷰

“화산파 역대급 천재”의 갈등 소재는 검술일성과 선심후수 입니다. 검술에서 도를 찾는 검술일성은 마치 체스처럼 적의 움직임을 예측하고 그에 맞는 공방을 펼칩니다. 선심후수는 느린 걸음으로 천릿길을 가듯 평생을 꾸준히 연마한 내공으로 경지를 이루는 것입니다.

현재의 화산파는 소수의 천재만이 경지에 닿는 검술일성, 모두가 평등하지만 긴 시간이 걸리는 선심후수 이 두 사상이 갈등하는 상황입니다. 주류는 선심후수지만 기(氣)에 대한 재능이 없고, 검술 천재인 주인공에게는 느린 길일 뿐이죠. 주인공의 성장뿐 아니라 현 화산파의 갈등에 대한 비밀이 풀려가는 게 재밌었던 소설입니다.


줄거리

고아인 주인공은 화산파의 3대 제자 선정 과정에 있습니다. 하지만 가문의 지원도 없고, 특별한 체질도 아닌 그는 별다른 두각을 나타내지 못합니다. 그러던 그의 꿈에 과거 천하제일인에 가까웠던 검술일성의 고수가 나타납니다. 내공과 달리 검술에 대한 통찰, 예측, 활용에 천부적인 주인공은 폭발적인 성장을 합니다.

주인공은 화산파의 기대주를 꺾고, 임무 수행 중 만난 마인과 대적하며 활약합니다. 하지만 현 화산파는 과거의 비사로 느리지만 안정적인 선심후수가 주류를 이루고 있습니다. 그런 상황에 검술로 뛰어난 활약을 펼치는 주인공에게 여러 압력이 들어오기 시작합니다.


관련글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모든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