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RM의 기간트 라이더 리뷰(~110화)

4_강력추천

평점 : ~110화 (강추!!!)
작가 : 오늘도요 (전작 – 심판의 군주)
플랫폼 : 카카오페이지 – 1RM의 기간트 라이더
키워드 : #판타지, #메카닉, #군주, #탑승기_업그레이드, #헬창


리뷰

“1RM의 기간트 라이더”은 웹툰으로도 만들어진 [심판의 군주] 오늘도요 작가님의 신작 소설입니다. 소재는 스팀펑크 + 메카닉 + 헬창 + 성장물 + 영지물입니다. 주인공은 역민이라고 불리는 최하층 노예 계급에서 현대의 헬스로 빠르게 강해지고, 침략 전쟁에서 전공을 쌓아 전쟁 영웅이 됩니다. 그렇게 자신의 사람을 모으고, 세력을 만들어 더 높은 계급과 신분을 성취하는 향상심을 보여줍니다. 소설에 녹아든 1RM, 마성(단백질), 인바디창 같은 헬창 요소도 재밌었습니다.


줄거리

주인공은 제철소에서 15시간 동안 일만 해야 하는 역민입니다. 공장에서도 왕따를 당하던 그는 헬스 트레이너였던 전생을 기억합니다. 그렇게 달라진 정신으로 몸을 만들고, 우울증을 극복해 역민의 유일한 신분 상승 기회인 기간트 라이더 테스트를 받습니다. 그는 아직 부족한 신체 능력을 인바디창, 트레이너의 지식, 극기로 채워 테스트를 통과합니다.

주인공은 훈련소의 입소 테스트에서도 뛰어난 성적을 기록합니다. 하지만 지구의 트레이너로 활동한 주인공에게 극기만 강조하는 훈련소의 교육은 비과학적이었습니다. 그는 교관들의 못마땅한 시선에도 개인 훈련을 하며 잘 자고, 잘 먹고, 잘 운동해 역량을 키워갑니다. 그 결과 끈기와 태도 점수에서 바닥이었지만 압도적으로 성장한 능력으로 기간트 라이더가 됩니다.


관련글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모든 댓글 보기